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 좋은글

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두레박 작성일12-11-06 10:06 조회3,849회 댓글0건

본문

 

'청국장' .. 콜레스테롤 분해. 肝보호 작용 - 한국경제 신문




청국균이 풍부한 청국장은 소화제중에서 최상급이다.


위나 장에서 식품의 흡수를 높이고 혈관안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분해한다.


또 청국장은 비타민B 이 많이 들어있어 간장의 해독기능을 도우므로 술과 담배에 시달린 간을 보호해준다.


일본도 청국장과 비슷한 발효식품인 "나토"에서 나토키나제라는 효소를 추출해 혈전용해 효과가 있는 건강보조식품으로 활용하고 있다.


일본인들은 이 건강식품이 은행잎 추출물이나 키토산보다 혈전 청소효과가 좋은 것으로 믿고 있다.


다만 청국장은 소화 분해된 성분이 많아 열량이 거의 없다.




※ 콜레스테롤의 주성분인 파루미틴산을 1그램 분해하기 위해서는 리노르산 2그램을 섭취해야 하는데, 콩에는 파르미틴산이 7%에서 8%, 리노르산이 50%정도 포함되어 있다. 이처럼 리노르산의 함유량이 월등히 높아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크다. 또한 청국장에는 레시틴이 많이 함유되어있다. 레시틴은 혈액 속에서 세포 또는 혈관 벽에 부착되는 악성 콜레스테롤을 혈액 속으로 녹여내서 노폐물로서 몸 밖으로 배설하도록 한다. 그래서 혈액순환을 부드럽게 해줌으로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게한다.




"청국장에 혈전 녹이는 성분"- 조선일보


순천향대 오계헌 교수, 분리 성공




전통발효식품인 청국장에 혈전(血栓) 용해성분이 숨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순천향대 생명공학과 오계헌(45) 교수는 18일 청국장의 바실루스(Bacillus)균에서 혈전을 예방하거나 이미 있는 혈전을 녹이는 용해 기능을 가진 혈전 용해효소를 분리했다고 밝혔다. 오 교수는 혈전 용해효소를 '피브자임(fibzyme)'으로 명명했다. 오 교수는 연구 결과를 다음 달 4일 미국의 보스턴에서 열리는 미국 미생물학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오 교수는 "쥐의 혈액을 이용해 실험한 결과 피브자임이 기존의 혈전 예방제로 널리 쓰이는 아스피린보다 예방 효과가 높았을 뿐 아니라 아스피린에 없는 혈전 용해 효과도 보였다"고 말했다.




★ 21세기 천연보약 생청국장(낫도)- MBC TV : 생방송 화제집중


방송에서는 변비, 다이어트, 혈전예방, 항암 및 예방, 정력 증강, 고혈압, 알레르기성 질환, 당뇨병 등 생활습관병과 여성의 갱년기 장애, 골당공증, 피부미용 등에 좋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청국장 생으로 먹으면 보약- KBS 1TV :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청국장은 변비와 설사는 물론 비만해소와 각종 암을 비롯한 성인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최근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특히 끓이지 않고 생으로 먹어야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 청국장도 종류가 많으므로 잘 선택해서 먹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청국장의 종류를 자세히 알고, 혈전용해 성분이 많은 청국장을 알려면 (클릭) www.nattomau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59124) 전남 완도군 청해진 남로 51 TEL: 061-550-5890 FAX: 061-560-5879
Copyright 2006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 All Right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